한국 프리미엄과 코인베이스 마이너스 프리미엄은 비트코인 가치의 단기 조정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SEC의 현물 ETF 승인 이후 계속해서 힘든 싸움에 직면하면서 비트코인은 거의 10%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주력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안도감은 아직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 "김치" 프리미엄과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의 각각 긍정적인 움직임과 부정적인 움직임은 비트코인 시장의 단기 조정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비트코인: 단기 조정 임박
KPI(한국 프리미엄 지수)는 시장 변화를 모니터링하는 데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 지수는 '김치 프리미엄'을 평가하고 세계 최대 암호화폐 플레이어 중 하나인 한국 내 시장 심리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CryptoQuant)에 따르면, 한국 프리미엄이 3% 이상 과열되고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이 하락세를 보이는 것은 한국 투자자들이 경쟁력 있는 비트코인 구매에 참여하는 동안 미국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매각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CryptoQuant의 온체인 분석가인 MAC_D는 과거 차트를 참조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역사적 차트에 따르면 한국 프리미엄이 3% 이상 과열되고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이 마이너스로 변하면 미국 투자자는 비트코인을 팔고 한국 투자자는 경쟁적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한다는 의미입니다.”
전통적으로 이러한 추세는 강세장 내에서 단기적인 조정을 알리고 심지어 최고점에서 약세장이 시작됨을 암시하는 것과 관련되어 왔습니다.
역사적 패턴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현재 회복 또는 상승 랠리 단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분석가는 신호가 본격적인 약세 추세보다는 임박한 단기 조정을 더 잘 나타낸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단서를 입증하는 것은 12월 중순 이후 관찰된 세 번의 연속 신호입니다. 고래 투자자와 채굴자들이 비트코인 거래소에 상당한 금액을 예치하는 등 활동이 증가하고, 투자자들이 GBTC ETF를 매도하면서 단기적으로 하락세와 횡보세를 보일 가능성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즉각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을 감소시킵니다.
이번 개발은 한국 프리미엄이 높은 가치를 기록한 지 거의 한 달 만에 나온 것으로, 이는 한국 개인 투자자들의 강한 구매 압력을 반영합니다.
한국 공무원에 대한 새로운 위임장
한국은 공공 부문의 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해 상당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올해부터 인사부가 새로 발표한 법안에 따르면 고위 공직자들은 암호화폐 보유량을 공개해야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2023년 5월 한국 블록체인 회사 위메이드가 발행한 위믹스 토큰 450만 달러 이상을 소유한 혐의로 조사를 받은 김남국 민주당 의원과 관련된 스캔들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